다래끼 빨리낫는법 , 눈다래끼 원인

Author : 내가간다! 직접! 또잉- / Date : 2016.01.29 11:06 / Category : 지식인 탐구


오랜만에 조카를 돌보게 됐네요. 참으로 예쁜 아이인데 눈이 점점 커지네요?

"태영아, 이리 와봐요. 너 눈 왜 그래? 긁었어?"

 

"아니 삼촌. 간지러운데 아파요."

 

아, 이래서 부모가 되면 새가슴이 된다고 하나 봅니다.

처음에는 눈병이라 생각해서 눈병에 대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려 했으나, 결국은 눈다래끼.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찾아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나왔지만 눈다래끼 원인부터 궁금했던 터라.

늘 해오던대로 구글링을..

Just Google it!!

 

보통 성인의 경우는 다래끼가 나면 생활하기 불편하여 빨리낫는법부터 찾게 되는데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다래끼 빨리낫는법은 따로 있기보다는 사전 습관들이 눈다래끼 원인이 된다는 것을 검색하면서 알게 됐어요.

 

병원에 가게되면 대부분 알레르기성과 스트레스성이라면 안약과 알약, 마시는 약을 처방해 주고 꼭 덧붙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십시오"

 

 

^^;; 늘 듣는 말이지만 아니 스트레스라는 것이 내가 받고 싶어서 받냐구요~

주변에서 워낙 싫은 소리를 자주들 하게 되니까 나도 모르게 듣고 자라는것이 그런 것일텐데요..

그냥 웃자고 너스레를 떱니다. ㅎㅎ

 

다래끼 빨리낫는법이 있다고 해도 그보다 큰 문제가 있답니다.

 

뭘까요?

 

 

자기도 모르게 손이 가고 간지러워서 잠자리에 들게 되면 무조건 긁어버리게 되는 것이지요.

아이의 경우에는 상처까지 나고 피도 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덧나서 흉까지 생기게 되니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지요.

 

이제 막 뛰어 놀기 좋아하는 꼬맹이녀석이라 자주 손도 씻도록 하고, 손이 얼굴로 올라가면 올라가지 못하도록 다른 곳에 집중을 시켜 보아도 어쩔수 없는 상황인가 봅니다.

계속 긁적 긁적.. 빡빡.... 인상쓰면서 또 긁어댑니다.

 

간지러운 것도 잠시. 더 심해지면 따가울 까봐 걱정이 되어 아예 쎄쎄쎄까지 하고 놀아 줍니다.

 

쎄쎄쎄 하고 놀아줬더니 제 눈이 빠질 것 같네요 ㅎㅎㅎ

 

눈다래끼 원인은 전염에 의해서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보통 눈에 뭔가 나거나 하면 야~ 눈다래끼 원인은 너야~ 저리가~ 훠이훠이~ 하면서 꺼리지만 실제로 누군가에 의해서 발생하는 병도, 전염병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주변 사람 때문에 눈다래끼 원인이 생길 수도 없다는 것이지요.

 

조카의 경우 눈 윗쪽으로 다래끼가 굵게 생겼길래.. 안과 의사선생님께 맨손!?(청결하시겠죠;;)

직접 깔끔해 보이는 면봉으로 지그~읏 하게 쿡! 눌러서 터뜨려 주시더군요.

눈다래끼의 원인이 누군가로부터 전염된다거나 그런 거라면 의사선생님께서 거대한 보호장치를 하고 진료를 보시겠지요^^;;

 

 

눈다래끼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먼저 눈이라는 것은 미세한 세포들이 많이 모여있고 더 많은 신경들이 지나가는 자리라 눈 주위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병이 침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손도 자주 가는 곳이지요.

눈꼽이나 기타 먼지가 묻으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맨손으로 눈을 비비게 되기도 합니다.

 

안과에서 책자를 보게 되었는데

눈 위를 덥고 있는 눈꺼풀 속에는 수많은 분비샘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맞지도 않은 의학 공부를 하게 될줄이야..

짜이스샘, 몰샘, 마이봄샘 등 여러가지 분비샘이 존재하는데 이녀석들이 눈다래끼 원인이 될 수도 있고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찾는 또 하나의 근원이 되기도 한답니다.

 

눈다래끼의 원인은 눈꺼풀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샘들로 인해 흔히 눈에서 나오는 물이라 하여 우리는 눈물이라고 칭하고 찌질하게 운다고 표현하지요 ..ㅋㅋㅋㅋㅋ

그 눈물이 나오거나 노폐물이 배출되기도 하는 것이 '샘' 덕인데 포도상구균등의 오염된 물질이 건방지게 그 샘속으로 침투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그 결과가 눈다래끼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눈다래끼라고 부르게 되는 거구요.

 

 

조금 더 깊게 전문적으로 표현하자면 짜이스샘과 몰샘에서 생긴 급성 화농성 염증을 겉다래끼라고 칭하게 되었고, 마이봄샘에서 생신 급성 화농성 염증을 속다래끼라고 칭합니다. 거기에 마이봄샘에 생긴 만성 화농성 육아종성 염증을 콩다래끼라고 부릅니다.

 

눈다래끼 증상으로는 겉다래끼는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부어 통증이 발생하여 이미 단단해져 압통이 심해져서 시간이 지나면 염증에 의한 물질이 피부로 배출됩니다.

속다래끼 증상은 겉다래끼보다 더 깊은 곳에 위치하고 결막면에 노~~~오란 농양점이 나타나는데 초기에는 티도 안나고 만져지지 않다가 눈꺼풀이 약간 불편할 때 쯤 미세한 통증이 점점 진행된답니다.

 

 

 

눈다래끼 원인의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어린아이의 경우에는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질 경우 많이 발생하고,

성인의 경우 피로, 체력저하, 면역력 감퇴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랍니다.

 

남자보다는 여자들에게 더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며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은 여자분들은 눈 화장이 변신의 포인트기 때문에 피부가 약하고 자주 만지게 되는 분위라 그렇답니다.

 

주변 어른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말씀이 있지요.

 

눈다래끼가 났다면, 그 눈다래끼가 난 곳 주변의 속눈썹을 뽑고 그것으로 다래끼를 콕 찍어서 짜면 된다.........과연 맞을까요?

 

'귀신 콩 까먹는 소리하고 앉아있다'

라고 생각한 것은 저 뿐인가요?

 

단순한 미신이라 믿고 있었는데 다래끼가 나면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 열이 채워질 수 있는데 그러한 부분을 눈썹을 뽑아주면서 실제 열이 빠져나가서 다래끼가 낫는 경우도 있긴 하답니다. 그래도 무작정 세월아 ~ 기다리면 간지럽고 괴로우니 그냥 ,,

 

병원을 찾아갑시다.

 

 

우리가 흔히 염증이 보일정도로 얇은 표피가 감싸고 있는 다래끼가 속다래끼인데, 그 경우 치료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면봉 ~ 쫘악~ 끝. 그리고 적외선 빛을 쪼여주어야 한답니다. 결국 병원 가는 것이 가장 빠르겠지요? 30대가 지나가니 스스로 복구되는 능력이 저하되는 것같은.....................습....

 

그 뒤 처방전대로 약먹고 안약넣고,, 2~3일 정도면 염증도 없고 흉도 남지 않는답니다.

 

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 다 사라진다고 가만히 두는 분들도 많이 봤는데 막상 사촌 때문이 아니라 제가 직접 나두는 사람을 보니 자연스럽게 낫기야 했지만 염증은 가라앉을지 몰라도 흉이 그대로 남아서 보기가 싫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병원에서 치료하고 꼭 처방대로 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콩다래끼는 샘이 막혀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눈부위 피부속에 덩어리로 생기는데

통증은 고통스럽지 않아서 견딜만 하지만 겉 보기가 정말 흉하기 때문에 콩만한 혹처럼 달고 다니기 싫으시면 반드시 병원행을 추천드려요 ^^;;

사람 따라서 통증이 심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몸이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눈다래끼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휴식. 휴식. 휴식....... 빨리 여름이 오면 집중 휴가기간에 이주간 푹 쉬고싶네요 ^^;;

조카녀석 덕에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포스팅하다 말고 휴가를 가고싶네요.

 

푸욱 쉬면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눈 하면 블루베리가 좋다고 하지요. 블루베리 값은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마트나 백화점에서 쒼나게 세일 때릴 때 잽싸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손씻기

2.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도록 적정 체온 유지.

3. 미지근한 물 많이 마시기

4. 온찜질

5. 양손 파리!?비빔 후 눈에 5초간 붙이고 있기

6. 평소 안약, 식염수로 눈 소독(특히 미세먼지 심한날)

 

 

위 여러가지 방법은 어찌보면 당연하고 생활에서 충분히 반복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지요.

다래끼 빨리낫는법이라기 보다는 눈다래끼 원인을 떠나 미리 조심하는 예방법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더욱이 여성분들은 눈화장을 하고, 또 지울 때 눈꺼풀 주변의 기름샘을 막아서 염증이 생실수 있으니 조금 더 주의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조카녀석은 가기싫다는 병원을 간다는 핑계로 제 주머니속 쩐을 털어서 원하는 큰 장난감 하나 득템해서 좋다고 거실을 활부하고 다니네요 ㅎㅎ 짜슥~

 

아무튼 모두 눈다래끼 원인을 파악하시고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숙지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후아!!


Tags : , ,

Trackbacks 0 / Comments 0

또잉-

어둠이 지나간다! 그리고 뜨거운 태양이 웃고 있겠지!

Search

Statistics

  • Total : 1,373,683
  • Today : 293
  • Yesterday : 812

Calendar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쉼표, 하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