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꿀 괜찮아요. 꿀 효능 알고 드세요!

Author : 내가간다! 직접! 또잉- / Date : 2017.01.21 17:25 / Category : 임신. 뒤 육아,


임산부 관련된 음식을 찾다 보면 임산부 꿀 관련하여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구분을 하는 곳이 몇곳 보였다. 그래서 정말 일상 생활에 꿀이 들어간 음식이 적지 않은데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것인지 구글링 및 각 병원 사이트, 의사들의 소견을 종합하여 간단히 정리 해 보았다.

이제 곧 태어날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생활 패턴을 바꿔야 하는 예비 아빠들에게는 사소한 하나가 습관이 되어서 좋지 않은 결과로 돌아올 수 있으니 반드시 잘 알고 준비하자.

임신 소식을 알고 몇개월 뒤부터는 아빠가 아닌 예비 엄마가 휴대폰을 붙잡고 하루종일 관련 카페에 접속하여 비슷한 또래의 예비 맘들의 음식과 각종 질병, 잠자는 자세 등을 검색 할 테지만 그래도 아빠가 미리 알고 말해주면 더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

 

흔히 임산부 교실에서 배우는 내용 중 일부분이 잘못 노출되어서 임산부 꿀 섭취는 뱃속 아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네요.

두 돌 지나기 전까지는 막 태어난 아이에게 절대 꿀을 먹이면 안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럼 정말 임산부 꿀 섭취에 문제가 없을까요?

임산부 꿀 섭취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임산부 스스로 섭취하는 꿀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꿀 효능 먼저 알아보고 섭취 여부를 따져 봅시다.

자. 임산부가 맘편히 먹을 수 있도록 알아본 꿀 효능

꿀 성분 17퍼센트는 수분. 과당과 포도당 성분이 8%퍼센트로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임산부가 꿀을 적당량을 측정하여 섭취하게 된다면 자주 피곤했던 피곤함이 사라지고 늘 축축 쳐지는 기운을 돋구어 주며 특히 속이 좋지 않을 때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날 때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꿀 효능 자체로는 임산부도 섭취해도 된다는 결론입니다.

임산부 꿀 섭취 전 알아본 꿀 효능 . 별 탈 없다는 결론이 났으니. 그럼 무엇 때문에 태아에 좋지 않다고 하는 것인지 조금 더 봅시다.

 

임산부 꿀 섭취는 문제 없다.

하지만 임산부 꿀 섭취가 불러올 영향 ? 괜찮을까?

임산부 꿀 태아 영향

위에서 먼저 말했듯 신생아 때부터 2년, 즉 두 돌이 되기 전까지의 아기에게는 절대 이유식 및 간식을 주며 아무리 적은 꿀이라도 먹게 해서는 안됩니다.

먹여서 안되는 이유는 꿀이 천연성분이고 꿀 성분인 메이플시럽이라는 것이 아기에게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꿀에 함유되어 있는 보툴리눔균은 일반 성인들이 먹을 때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이제 막 태어난 신생아가 단맛을 보고 좋아한다고 입 주변에 발라보거나 손가락으로 계속 먹이는 행동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특히 돌도 지나기 전 아기에게는 온몸에 마비와 팔과 다리 무력증이 올 수 있고, 순간적인 호흡장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심하게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콧물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임산부 꿀 섭취에 대해서까지 글을 썼는데

꿀 효능 자체를 알고 나면 임산부가 꿀을 섭취함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은 알게 되었고 " 임산부 꿀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에도 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임산부 꿀 섭취가 내 뱃속 태아, 아기에게 직접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아닌 것을 알지만 그렇다고 과하게 먹어도 좋지 않다.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단당류인 꿀은 조심스럽게 조절해서 임산부가 먹어야 한다는 것은 명심해야 한다.

또 꿀을 포함한 빵이나 밀가루, 떡과 같이 당분이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게 된다면 임산부 비만으로 이어지거나 임산부 비만이 갖게 될 임신성 당뇨, 고혈합을 동반한 임신 중독증, 거대아 등으로 출산할 확률이 있으니 주의 하여야 한다.

 

 

어떤 음식이든 일반인이나 임산부나 과하면 먹지 않는 것보다 못한 것은 스스로 알고 있잖아요.

위에 문맥상 입니다. 한다. 등 반말로 썼다가 존칭을 썼다가 그렇게 마무리를 하는데

차차 블로그에서 개선할 내용이니 어차피 정보성 글인만큼 중요한 부분만 제대로 읽고 예쁜 아기 낳으시고 건강한 산모가 되시길 바랍니다. ^^

 

공감 누르는데 0.1초 밖에 안걸려요.

돈도 1원도 안들어요. ^^


Tags : , ,

Trackbacks 0 / Comments 0

또잉-

어둠이 지나간다! 그리고 뜨거운 태양이 웃고 있겠지!

Search

Statistics

  • Total : 1,376,023
  • Today : 187
  • Yesterday : 823

Calendar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쉼표, 하루 All Rights Reserved